본문 바로가기

일하는 여자

코딩테스트를 앞 두고

728x90

요 몇 주, 감각을 되 살리고자 자바책을 기초부터 다시 읽어 보고 

IDE에 연습문제를 풀고 테스트 코드를 실행해 보고 하고 있다.

ㄴ ㅏ... 일하면서 막혔거나 애매했던 것들이 왜 그랬는지 보이는 많은 순간들,

내가 참 공부를 깊이 안 했구나.

그렇지만, 그때는 그 삶에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.

이제 새롭게 보였으면 지금이라도 한 발짝씩.


시간 가는 줄 모르고, 재밌다.

다른 고민 할 것 없이 책 보고, 문제를 풀어보고.

회사 다닐 때도  컴퓨터 앞에 앉아서 과제를 수행하는 게 시간 보내는 가장 쉬운 일이었다.

문제 풀이 자체는 어려운 게 많았지만 말이다.


사실 나는 여기에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기는 하다.

문제가 잘 풀리거나 이해가 아주 잘 되어서 몇시간이고 앉아 있을 수 있는 게 아니다.

모르는 게 많고, 효율적인 풀이방법을 찾으려 하기 보다는 일단 이렇게 저렇게 해 보고는 되면 끝.

그걸 내 것으로 만든는 과정을 소홀히 했던 습관 때문에 발전이 없었다.

사실.. 어떻게 하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으나, 

아무튼 무조건 해 보는 게 능사는 아니었다.


지금 중요하고 말하고 싶었던 것은,

나는 책을 읽고 문제풀이를 고민하는 이 시간자체가  정말 좋다.

그것을 새롭게 본다.


그 와중에 뜻하지 않게 잡힌 테스트는...

뭐... 내 수준보다 훨 높게 나올게 뻔한 회사라 큰 기대는 않는다.

그렇지만 후회는 남기지 않겠다.

재밌게 해야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