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마음 속

기쁜 칭찬

728x90

"저는 원래 잘 못 그러거든요. 언니랑 있으면 저를 있는 그대로 표현하게 돼요."

"와... 살면서 이런말을 듣게 될 줄이야. 다른 사람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칭찬 아닐까? 그렇게 생각해 줘서 고마워!"

오늘 운동 끝나고 같이 운동한 친구 한 명과 집에 걸어오는 길에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

이런 말을 듣게 되었다.

 

랜드마크 포럼 마지막 날, 내 머릿속에 그려진 세상은

모든 사람들이 어린아이 처럼 자유롭게 자기표현을 하고, 그 표현들에 서로 상처 입지 않고

그저 있는 그대로 서로를 인정하는 생동감 넘치는 세상이었다.

내가 그런 공간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었다.

 

오늘 처음으로 누군가의 말로서 내가 어떤 사람에게는 그런 사람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확인 받은 순간이었달까.

그렇게 표현을 할 줄 아는 사람을 만나게 된 것도 감사하고,

그 친구가 스스로가 그렇게 경험 했다는 것을 알아차린 것도 감사하고.

살면서 이런 말을 들을 수 있을 거라고 기대도, 생각도 못 했었는데,

생각할 수록 특별한 칭찬이었다.

감사하다.

 

또한 오늘 다시 확인하게 된 한 가지 고민은,

"언니는 아니라고 했지만, 어떻게 한결같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잘 대해주세요?"

이다.

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는 것은, 다른 말로

나에게 특별한 사람에게는 가 닿기 어렵다는 말이다.

그 다른 방법을 나는 잘 모르겠다.

그저 눈맞춤 한 번 더, 메세지 한 번 더.

같은 표현과 말에 결이 다른 내마음을 어떻게 담아보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것은 꽤 큰 어려움이라는 것을 요즘 직시한다.

막연히 알아차려주기만을 기다린다.

알아차렸냐고 묻기만 한다.

어떤 만화에서 그랬듯이 준비되지 않은 상대에게 무작정 내 감정을 터뜨리는 일이 생길까봐

살피고 조심하게만 되는 중고생 정도의 마음크기.

존중이라고 나를 위로해 본다.

 

그래도 오늘은 기쁜 날로만~ ^^

'마음 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엉망인 것 같은 하루  (0) 2020.07.07
문득  (0) 2020.07.01
오랜만에 별그대  (0) 2020.03.08
오늘의 마음 속  (0) 2018.04.24
왜 버티고 있을까  (0) 2018.01.22